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스트코 아롱사태로 맛있게 소고기 전골 요리

우리집 식탁

by 자유지준 2020. 5. 4. 00:07

본문

 

코스트코
아롱사태 이용한
맛있는 소고기 수육 전골 

 

 

코스트코 아롱사태 구매 / 구매가격

 

 코스트코에서 아롱사태를 아주 좋은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는 소식에 소고기 전골을 해먹기 위해서 구매하러 다녀왔습니다. 판매가격은 100g에 1,000원 정도의 가격대였어요. 아주 저렴하죠? 삼겹살, 목살 보다 저렴한 가격대로 소고기 전골 재료를 구매할 수 있다니요~ 신났습니다. 

 

 

 

 

 

 

아롱사태 전골 만들기

 

 아롱사태를 이용해서 전골을 만들어 먹을 계획입니다. 우선 먼저 고기를 삶아서 수육을 만들어야 겠죠. 냄비에 재료들을 넣고 삶아 줍니다. 맛있는 수육을 만들기 위한 재료들을 함께 넣고 푸욱~ 삶아 주는 거죠. 저는 압력솥을 이용해서 삶았더니 정말 부드럽게 잘 삶긴 수육을 맛볼 수 있었어요. 수육을 만들고 남은 육수는 버리지 않고 전골에 사용 할 예정이니 버리지 마세요~

 

 

 

 

냉동 고기는 하루전 냉장고에 넣어 미리 해동시켜 놓았습니다. 그리고 찬물에 한시간 정도 넣어 핏물을 뺏습니다. 물을 수시로 갈아주면 더 좋아요~ 뜨거운 물에 한번 데치는 방법도 있습니다. 편하신 방법으로 핏물 불순물을 제거하고 압력솥에 고기가 잠길만큼 물을 붓고 끓여줍니다. 저는 휘슬러 압력솥을 사용했고 추가 올라간 뒤 10분 중불로 15분 정도 삶았어요. 그리고 추가 내려갔을 때 열었습니다. 일반 냄비에 삶을 경우 1시간 반이 적당합니다. 저희집은 틸만 인덕션을 사용하고 있어요. 각 가정별 화력의 세기가 다르니 참고해 주세요. 고기를 삶으면 정말 동그랗게 변해요 놀라지마세요. 

 

 

수육전골 만들기 재료 

  • 아롱사태 수육

  • 양파 

  • 버섯(표고, 새송이, 느타리 다 사용가능하고 표고가 특히 맛이 좋았어요)

  • 파 

  • 부추 - 부추는 필수예요~

  • 육수 - 아롱사태 삶은물, 사골곰탕

 

아롱사태를 식혀서 썰어줍니다. 뜨거울 때 썰면 모양이 흐뜨러지고 얇게 썰기 힘들어요. 그리고는 냄비에 가지런히 담아요. 거기에 수육삶은 물을 붓고 끓여주면 끝입니다. 집에 사골곰탕이 있어 같이 넣어줬더니 훨 씬 맛있었어요~ 요즘은 시판 사골곰탕도 잘나오니 이용해 보세요 ~ 간은 적당량의 소금입니다.

 

 

 

 

 

코스트고 아롱사태 반을 사용하였는데 양이 어마어마 합니다. 끓여 먹을 거라 한꺼번에 담지 않고 여분을 따로 준비했습니다. 조금씩 담궈서 추가해 먹으니 고기가 흐뜨러지지 않고 계속 예쁜모양으로 먹을 수 있었네요

 

 

 

 

 

 

 

 

 

 

전골 육수 준비하기

 

 육수는 한번 끓여 부어줬습니다. 사골 육수를 이용해서 전골을 준비했는데요. 아침 받아둔 육수가 있어서 알맞게 해 먹을 수 있었습니다. 미리 간도 하고 저는 아롱사태 삶은 물과 곰국을 같이 사용하였기에 미리 섞어 끓여서 대기 했네요. 계속 추가하면서 끓일 생각이라 미리 끓여놓았습니다. 나중에 편하게 먹기위해 저는 이 방법이 좋았습니다. 

 

 

 

 

 

 

 

 

 

 

 

아롱사태 수육전골에 찍어 먹는 소스

 

간장1, 식초0.5, 레몬즙 약간, 다진마늘, 연겨자 약간 ,설탕 조금

소스는 각자 입맛에 맞춰 가감해 주세요~ 

 

 

곁들임으로 양파를 슬라이스 해서 양파절임소스를 부어서 함께 먹었습니다. 시판용 소스 이용했어요.

 

 

 

 

 

 

사리 추가

 

만두사리도 추가하고, 각종 면사리도 가능합니다. 이날은 쌀국수를 추가해서 먹었는데 사진은 없네요~ 

만두는 풀무원 육즙가득 만두 였구요. 전골과 잘 어울리게 잘 먹었답니다. 

 

 

 

아롱사태 전골 총평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조금만 요리를 한다면 손님상에 내놓기 좋은 아롱사태수육 전골 입니다. 일단 코스트코 아롱사태가 가성비가 너무 좋네요. 한덩이에 2만원도 안하는 고기를 반만 사용해도 이렇게 넉넉한 식사가 됩니다. 한번 해보세요. 특별한 요리실력이 없이도 내놓기 좋은 요리입니다.

 

 

 

 

2020/05/10 - [우리집 식탁] - 코스트코 살치살 (덩어리 소고기) 리뷰

 

코스트코 살치살 (덩어리 소고기) 리뷰

코스트코에서 구매한 살치살 통삼겹살 리뷰 입니다. 코스트코 방문을 하면 구이용 소고기나 돼지고기를 자주 구매해서 먹습니다. 다들 그러시죠? 그런데 손질되어서 포장된 제품들만 항상 구매

home-review.tistory.com

2020/05/19 - [우리집 식탁] - 무수분 수육 - 코스트코 통삼겹살, 마이크로 캡슐

 

무수분 수육 - 코스트코 통삼겹살, 마이크로 캡슐

코스트코 통삽겹살 덩어리고기 통삼겹살 도전 코스트코에서 삼겹살 한짝을 구매하여 먹어 봤습니다. 다들 소분된 삼겹살을 구매할 때, 살치살 덩어리로 구매하여 먹어본 경험을 살려 이번에는

home-review.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