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스트코 본갈비살 통고기 - 캠핑요리

우리집 식탁

by 자유지준 2020. 8. 9. 00:20

본문

 

코스트코에서 구매한 캠핑요리
본갈비살 손질 / 맛 리뷰

 

 

 

코스트코 방문/구매

 지인들과 모임에서 먹을 고기를 구매하러 코스트코를 방문했어요.

 지난번에 구매해서 먹었던 통삼겹살과 살치살이 만족스러웠기에 이번에도 덩어리고기(통고기)를 구매해서 손질하고 먹어보려는 계획이었어요. 그런데 아침 이른 시간에 방문을 했더니, 덩어리 소고기가 살치살 뿐 아니라 본갈비살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좀 더 좋아하는 갈비살로 구매를 했어요. 

 

보관 기간에 핏물이 생겼습니다. 구매하실 때는 핏물이 적은 고기를 선택해야 합니다. 

 

덩어리고기 구매 팁 TIP

  • 단면의 마블링이 선명한 고기를 선택.
  • 진공포장 내부에 핏물이 적게 든 고기가 좋음.
  • 단단한 고기가 신선함.
  • 겉면에 지방 로스가 적은 고기로 선택.

 

 

코스트코 본갈비살 구매 

 . 가격

  본갈비살 가격은 100g 당 2349원. 이건 뭐 돼지고기 삼겹살 가격이네요. 가격이 너무나 좋아요.

 

 . 구매가능 시간

  저는 코스트코 부산점을 이용했는데요. 이른 아침 개점시간이 아니었을 때는 본갈비살 덩어리를 항상 볼 수 없었습니다. 본갈비살 덩어리를 구매하고자 하신다면 이른 시간 방문을 추천 드립니다. (살치살은 오후에도 일반적으로 구매가 가능한 모습이었어요.) 

 

 

 

 

 . 코스트코 본갈비살 손질

 본격적으로 손질 작업을 시작해 봅니다. 우선 진공포장을 뜯고 고기를 꺼내어 핏물과 이물질을 키친타월로 깨끗이 닦아 줍니다. 

 다음으로는 외부에 붙은 지방과 근막을 제거해 주는 작업이 필요하지요. 근막이 남아있다면 질긴 식감을 느끼게 되니 요리조리 뒤집어 가며 잘 제거해 줍니다. 그리고 저는 외부에 붙은 지방은 되도록 제거를 해주는 편입니다. 

 

 

 

 

 그리고는 먹기 좋은 크기로 소분할 차례인데요.

 저는 구이용, 스테이크용, 국거리용 3가지로 구분하여 나누었어요. 덧살 부분은 별도로 국거리용으로 소분을 했는데요. 소고기 구이를 다 먹고 만들어 먹었던 떡볶이에 넣어서 먹게 되었답니다. 떡볶이에 소고기 조합은 처음 시도를 했었는데, 너무 부드럽고 요리를 한층 고급스럽게 만들어 주는 맛있는 맛 이었어요. 한번 넣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 코스트코 본살비살 구이

 

  스테이크 굽는 법

   예열이 충분히 된 뜨거운 팬에 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버터가 있다면 버터를 녹인 후에 스테이크 고기를 넣으면 풍미가 한층 살아나구요. 

   마이야르 반응이 생기도록 충분히 익혀준 다음에 고기를 뒤집습니다. 

   고기를 눌러가며 원하는 굽기가 나오기를 기다려 줘야 합니다. 

   마지막으로는 고기를 꺼내어 시어링을 해준후에 잘라서 먹습니다. 

 

   

스테이크 밑간을 미리 해둡니다. 소금/후추

 

 

 . 너무 만족하는 맛

   함께 먹은 아이들, 어른들 모두 만족하는 맛이 었습니다. 고기가 질기지도 않았고 적절하게 마블링이 있는 고기를 잘 골라왔었기에 부드러운 갈비살을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구이용 고기는 워낙 순식간에 먹어버려서 사진도 남아있지가 않네요. ㅠㅠ

   제가 뽑은 가장 맛있었던 부분은 스테이크로 구워먹은 고기인데요 제대로 겉바속촉을 느끼면서 맛있게 먹었던 부위 였습니다. 역시 스테이크가 맛있습니다. ㅎㅎㅎ

 

 

 

 

코스트코 본갈비살 총평

 우선 덩어리 고기의 장점으로는 원하는 크기로 스테이크 혹은 구이용으로 소분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구요. 그래서 맛있는 갈비살을 스테이크용으로 구워서 먹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정육식당에 가서도 안심, 등심은 두껍게 판매하지만 갈비살을 스테이크로 판매하는 곳은 거의 없을 거에요. 너무나 만족스럽게 먹었고, 아이들이 먹기에 조금 질기기 않을까 걱정했었지만 아이들도 부드럽게 섭취가 가능했었습니다. 

 맛으로만 비교하자면 저는 살치살보다 본갈비살이 더 맛있었습니다. 개인취향 차이가 있을 수는 있지만 살치살을 드셔보셨다면 꼭 한번 본갈비살도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손질에 대한 부담감을 덜어놓고 구매하셔서 드셔보신다면 덩어리고기만 사는 모습을 발견하게 될 수도 있지 않을까 합니다. 

 

 

 

 

2020/05/10 - [우리집 식탁] - 코스트코 살치살 (덩어리 소고기) 리뷰

 

코스트코 살치살 (덩어리 소고기) 리뷰

코스트코에서 구매한 살치살 통삼겹살 리뷰 입니다.  코스트코 방문을 하면 구이용 소고기나 돼지고기를 자주 구매해서 먹습니다. 다들 그러시죠? 그런데 손질되어서 포장된 제품들만 항상 구�

home-review.tistory.com

2020/05/04 - [우리집 식탁] - 코스트코 아롱사태로 맛있게 소고기 전골 요리

 

코스트코 아롱사태로 맛있게 소고기 전골 요리

코스트코 아롱사태 이용한 맛있는 소고기 수육 전골 코스트코 아롱사태 구매 / 구매가격  코스트코에서 아롱사태를 아주 좋은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는 소식에 소고기 전골을 해먹기 위해서 구�

home-review.tistory.com

2020/05/19 - [우리집 식탁] - 무수분 수육 - 코스트코 통삼겹살, 마이크로 캡슐

 

무수분 수육 - 코스트코 통삼겹살, 마이크로 캡슐

코스트코 통삽겹살 덩어리고기 통삼겹살 도전  코스트코에서 삼겹살 한짝을 구매하여 먹어 봤습니다.  다들 소분된 삼겹살을 구매할 때, 살치살 덩어리로 구매하여 먹어본 경험을 살려 이번에

home-review.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