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풀무원 얇은피 꽉찬속 김치 만두 VS 비비고 왕교자 에어프라이어 대결

우리집 식탁

by 자유지준 2020. 3. 25. 01:13

본문

비비고 왕교자와 풀무원 얇은피 만두
비교 시식 두구두구-

 

 

 

 

 

오늘은 만두를 좋아하는 제가 냉동만두 리뷰를 한번 해볼까 합니다. 

앞으로 다양한 냉동만두에 대해서 리뷰를 해볼 예정인데, 그 첫 번째 리뷰가 되겠습니다. 

 

오늘의 두 제품인 비비고 왕교자와 풀무원 얇은피 만두를 보자면, 우선 제가 꾸준히 구매하고 좋아하는 냉동만두는 비비고 입니다. 제 성격이 한번 좋아하게 되는 제품이 있으면 거의 다른 제품으로 갈아타지 않고 안정적으로 선택하는 경향이 있기도 합니다만, 기본적으로 너무나 맛있는 제품입니다. 

반면에 풀무원 얇은피 만두는 맛있다는 평이 많이 있어서 이번에 저의 선택을 받아서 먹어 보게 되었어요. 한번 맛보면 꾸준히 먹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CJ 얇은피 만두 레시피

 

비비고 왕교자 레시피

 

 

전통 강자 비비고 왕교자와 
신흥강자 풀무원 얇은 피 만두의 대결이네요

 

 

오늘의 레시피는 간단합니다.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 간편한 요리인데요. 뒤집어 줄 필요도 없고 온도와 시간을 설정해서 넣어주면 완성이 되는 세상 Simple한 방법이죠. 저의 맛 팁 Tip은 만두에 식용유 뿌리기와 종이호일 입니다. 에어프라이어에 넣기 전에 종이호이을 깔아 두고 식용유를 뿌려주면 위 부분은 바삭하게 만두소는 촉촉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한번 해보세요~ 저는 180도에서 따로 뒤집어 주지 않고 16분가량 조리했어요.

 

 

 

와우 비주얼이 끝내줍니다. 너무 맛있어 보여요. 

한 번도 뒤집지 않아도 너무 바삭하게 잘 익었어요. 

 

 

 

 

잘라서 만두소를 들여다보면 고기와 야채가 조화롭게 들어 있는 게 잘 보이실 거예요.

풀무원 얇은 피 만두는 김치만두라 색이 빨갛고 매워 보입니다.(고기만두끼리 리뷰를 했어야 하는데 아쉽 ㅠ - ㅠ)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맛 평가를 하자면

  • 비비고 왕교자 : 만두소의 육즙이 잘 느껴지고 고기의 향과 야채의 식감이 어울려서 조화로운 맛을 내어 줌. 간장과 함께 하지 않아도 싱겁지 않은 맛을 냄. (물론 간장과 함께 하면 더 맛있어요) 찐만두, 군만두로 조리했을 때 더욱 맛있었고, 군만두(팬 및 에어프라이어) 조리 시 피가 바삭해져 다양하고 맛있는 식감을 가짐.
  • 풀무원 얇은피 꽉 찬 속 김치만두 : 만두소에서 씹히는 식감이 잘 느껴지고 조금 매콤한 맛을 강조한 김치만두. 김치만두라 느끼한 맛은 전혀 없고 깔끔한 맛임. 군만두보다는 찐만두, 만두국으로 조리했을 때 더욱 맛있었음. 

이번 조리법이 에어프라이어였기에 비비고 왕교자가 제 입맛에는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조만간 풀무원 얇은피 고기만두를 구매해서 먹어 보고 싶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